고양이는 무료 분양부터 1억이 넘는 분양가까지 그 차이가 정말 다양합니다.
고양이 성격, 고양이 생김새 등 오늘날 공인, 비공인 묘종을 합쳐 100여 종이 넘는 묘종이 인류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럼 전세계적으로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고양이 TOP5를 소개해보겠습니다.
TOP5
5위는 러시안 블루(Russian Blue), 스핑크스 고양이(Sphynx), 스코티시 폴드(Scottish Fold)가 공동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디들의 몸값은 3,000달러로 한화로 약 340만원 정도입니다.
러시안 블루(Russian Blue)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러시아에서 처음 발견된 종입니다. 단모종으로서 유광의 털이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있습니다.
러시안 블루는 2차세계대전 때 대부분의 개체 수가 사라졌지만, 그 후 영국에서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지금의 러시안 블루 품종을 만들 수 있게되었습니다.
스핑크스 고양이(Sphynx)의 외모를 보게되면 인위적인 교배를 통해서 만들었다고 대부분 생각하는데 사실 스핑스크는 자연적인 돌연변이를 통해 처음 발견되었다고 추측합니다.
스핑크스를 보면 다수의 사람들은 털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가까이서 보면 상당히 짧은 털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언뜻보기에는 털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스핑크스는 추위 or 더위에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코티시 폴드(Scottish Fold)는 접힌 귀가 매력적이게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우성적 돌연변이로 발견되었는데 접혀있는 귀가 귀여워서 인위적인 교배를 통해서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문제는 접혀있는 귀로인해서 유전병에 취약합니다. 또한 접혀있는 귀는 연골이 잘 발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귀가 접혀있는데 이는 팔과 다리 무릎 등 다른 관절의 발달에도 방해를 주게됩니다.
따라서 스코티시 폴드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상당한 유전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안 블루(Russian Blue), 스핑크스 고양이(Sphynx), 스코티시 폴드(Scottish Fold)는 각자 약 340만원 정도의 몸값을 자랑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양이로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해서 분양가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만약 이 세 품종의 고양이 분양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더 늦기 전에 빨리 분양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TOP4
4위는 피터볼드 고양이(Peterbald)입니다. 이 고양이의 몸값은 5,000달러로 한화로 약 600만원 정도입니다. 탈모를 의미하는 영어 Bald처럼 이들은 털이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성격이 굉장히 좋고 애교가 정말 많습니다. 평화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고 지능이 굉장히 높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사와 깊은 유대관계를 형성하곤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언뜻보면 털이 없는 것처럼보여 징그럽게 생겨서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고양이들은 호불호가 확실한데 그렇기 때문에 매니아 층에서는 굉장한 인기를 보이고있습니다.
이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애교가 많고 집사에 대한 충성심이 굉장합니다. 집사를 하루종일 따라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서 높은 분양가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TOP3
3위는 뱅갈 고양이(Bengal)입니다. 이 고양이의 몸값은 25,000달러로 한화로 약 3,000만원 이상의 몸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뱅갈 고양이의 혈통은 고양이와 살쾡이를 교배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굉장히 야생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는데, 의외로 사람을 좋아하고 애교가 많아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분양가가 비싼이유는 표범과 같이 야생적인 외모와 튼튼한 근육으로 인한 야생미를 뽐내지만 의외로 사람의 손을 잘 타고 오히려 다른 고양이 품종보다도 애교가 많기 때문입니다.
야생동물을 키우고 싶거나 강인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뱅갈 고양이를 분양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TOP2
2위는 사바나 캣(Savannah Cat)입니다. 이 고양이의 몸값은 50,000달러입니다. 이는 한화로 약 6,000만원 이상입니다. 고양이의 몸값 1위와 2위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아마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이들은 상당한 몸값을 자랑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사바카 캣역시 뱅갈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살쾡이와 교배를 통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대표적인 개냥이로 불리우는 샴 고양이(Siamese Cat)과 살쾡이를 교배해서 만들어진 고양이입니다. 이 고양이는 대형묘로써 적게는 4kg에서 많게는 11kg까지 나가는 굉장히 큰 몸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야생동물의 습성을 가지고 있어서 굉장히 활발하고 똑똑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손길을 잘 타고 우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삐지거나 기분이 안좋으면 달래주는 것이 굉장히 힘든데 야생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분이 상하거나 나쁘지 않게좋은 관계를 잘 유지해야 합니다.
이들이 비싼이유는 그많큼 개체수도 적고 교배를 통해 품종을 만들어 내는 것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사바나 캣을 보는 경우는 굉장히 드문 케이스입니다.
TOP1
대망의 1위는 아세라(Asherah)입니다. 이 고양이의 몸값은 최대 125,000달러인데 이는 한화로 약 1억5천만원입니다. 2위의 몸값을 자랑하는 사바나 캣과 비교해봐도 2.5배 이상의 몸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고양이에 대해서는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것이 많이 없고 정보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또한 개체수도 극히 일부분이기 때문에 이 고양이를 주변에서 보는 일은 굉장히 드뭅니다.
매년 4마리에서 5마리 새끼들만 번식하기 때문에 개체 수가 거의 없고 세계적으로 희귀한 고양이로 불리웁니다. 이 고양이 역시 외관이 야생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양이 몸값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야생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야생적인 강렬하고 강인한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나라마다 다르지만 야생동물을 키우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야생동물적인 면모를 보이는 고양이들에게 많은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이들의 공통점은 야생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또 집사와의 깊은 유대관계와 우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의 손을 잘 탄다는 점입니다.
만약 이들이 교육하거나 훈련시키는 것이 어렵고 사람의 손을 거부한다면 아무리 희귀하더라도 이렇게 비싼 몸값을 가지진 못했을 겁니다.
당연하지만, 몸값이 비싸다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들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고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이유는 바로 성격이 좋고 아름답고 귀여운 자태를 뽐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희귀하고 전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이기도합니다. 만약 고양이 분양을 생각하고 있는분이라면 위에 소개한 7가지 고양이의 품종 또한 생각해 보시고 신중한 선택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가장 몸값이 비싼 고양이 TOP5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똑똑한 고양이 만들기, 간단히 우리집 고양이 지능 올리는 법! (0) | 2023.02.16 |
---|---|
아비시니안(평화의 고양이) - 분양가, 성격, 주의할 점 등 (0) | 2023.02.14 |
러시안 블루에 대한 모든 것(역사, 특징, 분양가, 성격 등) (0) | 2023.02.13 |
브리티쉬 숏헤어에 대한 모든 것(역사, 특징, 유전병, 분양가, 성격, 체질, 러시안블루와 차이점 등) (0) | 2023.02.12 |
아메리칸 숏헤어에 대한 모든 것(역사, 성격, 특징, 분양가, 유전병 등) (0) | 2023.02.11 |
댓글